본문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진료예약

Q. 진료 예약을 할 때 알아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답변

예약 시 환자의 인적사항(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때 증상이나 환자가 앓고 있는 질환명을 자세히 알려주시면 보다 빠른 진료과 예약이 가능합니다. 재진 예약 때는 등록번호만으로도 가능합니다. 단, 초진 환자는 예약이 불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진료 예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진료예약은 전화, 직접방문으로 가능하며 원하는 날짜나 시간에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1) 전화예약 - ☎ 041) 630-6492
본원 대표전화 또는 해당 진료과에 전화하면 원하는 의사와 진료시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평 일 :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30분

2) 방문예약
병원에서 예약을 하고자 하는 분은 원하는 진료과에서 진료시간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Q. 예약 없이 당일 진료가 가능한가요?

답변

가능합니다.
그러나 예약환자를 우선으로 진료하므로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어 사전 예약을 하는 게 빠른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Q. 당일 진료시 몇 시까지 접수해야 진료를 받을 수 있나요?

답변

평일 진료접수 :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응급환자의 경우 24시간 응급실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단, 진료일정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진료과로 문의 후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Q. 처방전만 받으려고하는데, 예약을 해야하는지요?

답변

처방전만 발급받는 경우라 해도 담당의사와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과거에 처방받은 약을 그대로 복용해도 되는지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예약이나 당일 접수 후 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